기타 게시판
  • No. 311,669   3,003 hit   2026-05-12 09:11:03
짭 명품 시계를 차는 이유.jpg +41 (11)
  • User No : 67
  • 스물다섯 살
    Lv51 BamBi_Miu

1.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2. 메카자코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3. 사쿠마 마유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4. WTF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5. 한조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다시 만날 두 사람
  • 1
  • Lv51 Type90 배페인들의 영웅 2026-05-12 09:13:33

    기술은 거기서 거기라 지들도 찐을 짭으로 봤다가 틀린적도 있는게 시계

  • 2
  • Lv50 ↓↘→ + A or C 열받는 2026-05-12 09:15:03

  • 3
  • Lv43 가을 새내기 2026-05-12 09:32:45

    광저우 장인 ㅋㅋㅋㅋㅋㅋ

  • 4
  • Lv40 Ccoma 히히 새 글이다 2026-05-12 09:33:53

    명품보다 중국제 1만원 미만의 싸구려 전자시계가 더 오차가 적은 시점에서 아날로그시계의 가치는 예쁜 장신구일 수 밖에 없는데 잘 생각해보면 예쁜 장신구는 원래 비쌉니다

  • 6
  • Lv52 팔엽일도류 히히 새 글이다 2026-05-12 09:36:00

    원래 사치품은 기능보고 사는게 아니여

  • 7
  • Lv53 고물 평범한 2026-05-12 09:37:05

    핸드백같은거죠 머

  • 8
  • Lv42 주누리 새내기 2026-05-12 09:40:10

    걍 스마트워치사는게

  • 9
  • Lv49 곡랑   2026-05-12 09:40:47

    그러고보니 맞말인게

     

    현대기술이 필요한 물건엔 짭이 없구나

    1. Pfizer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 10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2026-05-12 09:43:05

    하긴 지포스 5800 짭 없잖아 ㅋㅋㅋㅋㅋ

    1. 미사카미코토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Sapiella 님이 3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11
  • Lv50 순대국맨 따뜻한 2026-05-12 09:54:35

    시계로 상대의 수준을 파악하고 급을 나누는 사람이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낮은 돈으로 높은 급을 얻는다면 개이득 아닐까 싶기도

    상대는 '나'가 아니라 '내가 찬 시계'로 내 급을 판단할 정도로 좀 모자란 인간이니까

  • 12
  • Lv52 한설휘 행복한 2026-05-12 09:57:15

  • 13
  • Lv07 공명하는개굴딱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0:06:47

    발상의 전환일세

  • 14
  • Lv52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2026-05-12 10:29:48

    이미 시계는 패션으로 차는게 되었으니

    메이커값이 된거다보니....

  • 15
  • Lv52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2026-05-12 10:45:42

    애초에 불편해서 안차지만.. 시계 비싼거 차는사람은 걍 뭐 돈이 많나보다 하는

  • 16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1:59:01

    시계업계는 남이 따라만드는게 꼬우면 배낄 수 없는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그걸 안 하고 있는거니..

  • 17
  • Lv53 타코라이스 카운슬러 2026-05-12 12:01:03

    시계 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옷 등 의류 명품들도 해당되는 얘기겠지

  • 18
  • Lv47 AV이루칸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2026-05-12 12:01:06

    현대기술 들어간거중에 짭이 많은데 일부러 안 찾아서 그런거지.

    흔한거가 엑스박스패드 무선선호 컴퓨터에 보내주는 부품

  • 19
  • Lv04 호포지르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12:17:24

    그런게 어딨어? 걍 돈되면 다 함.

    짭프로 짭짭프로나 구라용량usb 같은 과거로 갈거도 없이 올해 뉴스만 봐도 미니pc나 노트북, 글카같은거 짭퉁, 불법개조, 사기사례가 흔해빠졌는데 뭐.

  • 20
  • Lv13 증서 기타나 칠까 2026-05-12 12:26:53

    결말이 ㅋㅋㅋㅋ

  • 21
  • Lv52 액션RPG 삐약 삐약 2026-05-12 12:38:33

    기술력은 못 따라가도 짭은 존재하지

  • 22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2026-05-12 14:33:16

    어차피 퀄 좋은 짭도 거의 100만원

  • 23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2 15:19:10

    광저우 가면 로렉스 그람단위까지 맞추고 용두같은건 뒤로 빼온 정품으로 쓴 짭이 150선

    Re 엉덩이 님이 24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4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2 15:21:12

    Re 23.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반면 한정판 신발같은건 동남아 친구들이 신발을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할일 없다면서 잘만든 짝퉁이 오히려 티가나서 싫어합니다

    Re 몷?루페코 님이 27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25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6-05-12 16:57:19

    표현이 다소 격하지만 일부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ㅎㅎ

  • 26
  • Lv40 전일이 기타리스트 2026-05-12 16:48:32

    이글보고 짭사기로했다

  • 27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2026-05-12 17:01:50

    Re 24.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발렌시아가, 나이키

  • 28
  • Lv39 HandRing 새내기 2026-05-12 17:52:00

    모든건 짭이 존재하지만

    짭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너무 구려서 짭처럼도 안느껴지거나 어떤 면이 원본보다 훨씬 좋아서 오리지널성을 얻었을 뿐

  • 29
  • Lv53 어이쿠 풀하우스 브레이커 2026-05-12 21:14:31

    S급 짭, 수십만원 하는 짭들은 본사 장인도 구별하기 힘들다던데 그러면 고작 수십만원으로 최소 수백만원, 수천만원 값어치의 명품시계 느낌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니 합리적이네요

  • 30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2 21:46:45

    그럼 안차야지 스마트워치 찬다고 아무도 뭐라 안하는 시대인데

    카시오 쿼츠 찬다고 뭐라하는 것도 아닌데

    해리티지니 뭐니 내려치기 하면서 그 해리티지를 날로 먹으려고 하는 심보가 고약함 

  • 31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3 08:36:59

    합리적으로는 정확도도 높은 스마트워치나 쿼츠 시계들을 차는게 맞을 수 있음.

     

    그런데 명품의 의미없음을 강조하면서 굳이 짭을 차는건 없어보이는 짓이라고 생각. 

    결국 본인도 명품 갈망한다는 거잖아.

      

  • 32
  • Lv46 싫어요 수집가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2026-05-13 11:24:06

    20만원짜리 스마트워치가 2억짜리 시계보다 2조만배 더 좋은데 2억짜리는 살 이유가 없지

  • 33
  • Lv45 moonlf 더 새로운게 없을까 2026-05-13 14:07:10

    자전거판도 

    하청하던 중국업체들이 이제 프로팀도 스폰하고 자체브랜드로 튀어나오던디

    <script src="chrome-extension://fpelahbljekknahkcaegamhcndkfpfnc/iFrame.js" type="text/javascript"></script>
  • 34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3 19:38:12

    그냥 남의 취향 내려치기에 복돌이 정당화 마인드인데 이상하게 이쪽은 옹호가 많네; 시계 쪽에 대한 감정이 어떻든 아무 이유없이 그냥 깎아내리고 짝퉁 써도 괜찮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게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1. 그랑마르니에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2.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이오리 님이 35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5
  • Lv53 이오리 쾌속 2026-05-13 21:19:11

    Re 34. 메가퍼세크 (클릭하면 이동)

    아무 이유 없이 깎아내리는게 아니지 않나요? 오토매틱이 디지털에 비해 부정확한건 맞으니까요   

    Re 메가퍼세크 님이 36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Sapiella 님이 38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Re 하늘두더지 님이 39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36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2026-05-13 22:36:33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이 정확도만 제대로 비판했으면 모르겠는데, 썩다리니 등신 짓이니 가스라이팅이 어쩌고 하면서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으니까요. 그렇게 "깎아내릴" 만한 이유가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 37
  • Lv12 Sapiella 새내기 2026-05-14 00:02:11

    Re 10. 택이 (클릭하면 이동)

    사실 있음..

    제성능이 안나오긴 하지만
    하위 칩셋을 모델명만 상위로 바꿔서 파는거 아직도 종종 나옴

  • 38
  • Lv12 Sapiella 새내기 2026-05-14 00:03:54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그 고급시계의 가치가 정확한 시간이라면 맞는말이겠지만
    실제론 쳐맞을 말이니 뭐...
    저거 그냥 짝퉁 옹호하는 소리임...
    옜날부터 짝퉁업자들이 지껄이던 논리...

  • 39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4 08:57:28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은 남의 헤리티지를 훔쳐서 자기 돈벌이 삼는 것들을 오히려 장려하는 것 같은 소리를 하고 있으니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다크앤다커나 프로젝트KV 가 환영받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에 대해 본문에 '찐이 아무 쓸모가 없으니까' 라고 하고 있는데 웃기는 소리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는, 다들 그 찐이 쓸모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어떻게 짭을 해서라도 내 몸에 붙여 찐의 흉내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짭이 이렇게 넘쳐나고 잘 팔리고 퀄리티가 점점 올라가면서 사업이 된다는 것 자체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물건' 임은 틀림이 없다는걸 반증합니다. 

     

    찐의 쓸모는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시계로서의 성능이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에 더 있겠죠. 다이아몬드처럼요.

    (애초에 고급시계는 200만원 초과하는 경우 사치품으로 분류됩니다)  

     

    결국 광저우 장인 운운하며 짭을 차겠다는 본문 내용은, 실제로 본인 수입이 그렇게 사치 부릴 정도는 안되는데도 본인이 그 급과 다를 바 없음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더 불쌍하고 없어보입니다.

    Re 이오리 님이 40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0
  • Lv53 이오리 쾌속 2026-05-14 09:01:05

    Re 39. 하늘두더지 (클릭하면 이동)

    넵 저도 선생님 댓글에 공감하고

    본문 글쓴이 논리라면 그냥 스마트워치를 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34번 댓글 선생님이 "아무 이유 없이" 오토매틱을 깎아내린다고 하셔서

    아무 이유 없는건 아니라는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1. 하늘두더지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Re 하늘두더지 님이 41 번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클릭하면 이동)
  • 41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2026-05-14 09:04:04

    Re 40.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아 네. 솔직히 까일 이유는 넘치죠. 대부분의 사치품들이 그렇듯이.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안사는 게 맞고.

    1. 이오리 님이 이 댓글을 보며 좋아합니다.
  • 42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2026-05-14 14:26:59

    남을 깍아내리는 몇마디 빠지면 '사치품이 짭이 많은 이유' 라는 질문의 답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 ㅋㅋ

    알아서 걸러 들어야겠네요

기타 게시판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白猫
2016-02-09
12:33:33
438843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배틀페이지 운영자
Lv12 에스퍼
2016-06-18
09:44:28
242752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돋보기를 끼고 살펴보는
Lv48 가토레이
2021-06-05
00:56:34
118390
313,433 한국어 배우는 일본인 +3 (1)
나만 이렇게 힘들까
Lv50 마늘맛
00:23:07 522
313,432 uən - 少年ラジオ +1
로티플 브레이커
Lv60 Yamazaki Win!
00:03:30 49
313,431 [@]바바 코노미 14 +1 (2)
배페봇
Lv59 건설회사 아가씨
00:00:02 89
313,429 8년전 있었던 일 +7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3 Lasik
2026-06-11
22:50:46
797
313,428 2023년 컴퓨터 갤러리 현자 +9 (1)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22:42:18
796
313,427 젠슨 황이 생각하는 교육 +4
견적을 자세히 알아보는
Lv51 라제폰
2026-06-11
22:41:33
603
313,426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3 (1)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22:33:54
187
313,425 블아) 임신한 아카리(3) +8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Lv01 글새
2026-06-11
22:25:17
433
313,424 쓸모없는 짐꾼 녀석...넌 우리 파티에서 추방이다 +10 (1)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3 Lasik
2026-06-11
21:49:05
871
313,423 후방) ??? 당신 FBI 에요? +5 (1)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3 Lasik
2026-06-11
21:33:38
1001
313,422 [럽라] Blessing 을 불러보았다
그 분께서 보고 계셔
Lv43 Lasik
2026-06-11
21:16:44
101
313,421 집 짓다가 알 깨짐 +1
고급 작성자
Lv49 NIKKE
2026-06-11
21:00:52
477
313,420 이정도는 해야 수능강사 +1
눈팅하고 있는
Lv47 브레이브도브
2026-06-11
20:33:45
388
313,419 쇼츠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BGM +1 (1)
자유의 날개
Lv50 공포의핵철권
2026-06-11
20:33:00
255
313,418 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Live Clip 2026 +2
세상 참 자알 돌아간다
Lv40 마음의 고향
2026-06-11
20:30:45
70
313,417 박살난 랠리카가 코스로 돌아가는 방법 +3
고급 작성자
Lv49 NIKKE
2026-06-11
20:16:33
337
313,416 ㅎㅂ)옳게된 톰보이를 따지는 만화 +12 (9)
문어
Lv31 辛男
2026-06-11
20:08:01
1027
313,415 평소에 파스타 먹는걸 이해못하는 리센느 원이 +6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20:01:33
424
313,414 m-flo - come again +2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19:52:24
87
313,413 ㅇㅎ) 자꾸 보게 되는 홈쇼핑 스판 눈나 +6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19:50:45
709
313,412 리센느 미나미 엄마가 팬이라는 말에 나이 체감하는 태양 +5 (1)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19:45:14
279
313,411 휘성 - Set Me Free +2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19:44:17
76
313,410 침착맨)리센느 원이 & 미나미 초대석 +2
그건 제 잔상입니다
Lv56 유명한투리구슬
2026-06-11
19:43:03
131
313,409 전자오락수호대 - 애니메이션 티저 +1 (3)
게임에 관심이 있는
Lv50 미사카미코토
2026-06-11
19:23:52
298
313,407 한국지리 1타강사 +2
스물다섯 살
Lv51 BamBi_Miu
2026-06-11
19:06:23
389
313,406 양덕들이 뽑은 2026년작 6월 지금까지 애니 여캐 랭킹 +7 (1)
스물다섯 살
Lv51 BamBi_Miu
2026-06-11
19:05:41
615
313,405 앱스타인 파일에서 언급된 마이클 잭슨 +20 (13)
Lv55 샐러맨더
2026-06-11
18:32:31
1085
313,404 토크쇼에 와서 덕질만 하고 간 강소라 | 챙그랑 EP.3 +3 (1)
새내기
Lv47 이채영
2026-06-11
18:31:19
210
313,403 나라 망한거 같을때 올바른 마음가짐 +7
취향 저격수
Lv53 골든보이
2026-06-11
18:31:18
1023
313,402 미국에 살면 겪을 수 있는 일 +7
언니 왔다
Lv50 카스피뉴
2026-06-11
18:24:57
885
  • 에스퍼코퍼레이션     사업자등록번호 : 846-13-0011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인천남동구-0494 호     대표 : 황상길(에스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황상길(에스퍼, webmaster@battlepage.com)
    SINCE 1999.5.1. Copyright(c) BATTLEPAG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