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짭 명품 시계를 차는 이유.jpg
+41 (11) |
|

|
1. 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2. 메카자코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3. 사쿠마 마유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4. WTF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5. 한조각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
| 1 |
| Lv51 Type90 배페인들의 영웅 | 2026-05-12 09:13:33 |
| 2 |
| Lv50 ↓↘→ + A or C 열받는 | 2026-05-12 09:15:03 |

| 3 |
| Lv43 가을 새내기 | 2026-05-12 09:32:45 |
광저우 장인 ㅋㅋㅋㅋㅋㅋ
| 4 |
| Lv40 Ccoma 히히 새 글이다 | 2026-05-12 09:33:53 |
명품보다 중국제 1만원 미만의 싸구려 전자시계가 더 오차가 적은 시점에서 아날로그시계의 가치는 예쁜 장신구일 수 밖에 없는데 잘 생각해보면 예쁜 장신구는 원래 비쌉니다
| 6 |
| Lv52 팔엽일도류 히히 새 글이다 | 2026-05-12 09:36:00 |
원래 사치품은 기능보고 사는게 아니여
| 7 |
| Lv53 고물 평범한 | 2026-05-12 09:37:05 |
핸드백같은거죠 머
| 8 |
| Lv42 주누리 새내기 | 2026-05-12 09:40:10 |
걍 스마트워치사는게
| 9 |
| Lv49 곡랑 | 2026-05-12 09:40:47 |
그러고보니 맞말인게
현대기술이 필요한 물건엔 짭이 없구나
| 10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6-05-12 09:43:05 |
하긴 지포스 5800 짭 없잖아 ㅋㅋㅋㅋㅋ
| 11 |
| Lv50 순대국맨 따뜻한 | 2026-05-12 09:54:35 |
시계로 상대의 수준을 파악하고 급을 나누는 사람이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낮은 돈으로 높은 급을 얻는다면 개이득 아닐까 싶기도
상대는 '나'가 아니라 '내가 찬 시계'로 내 급을 판단할 정도로 좀 모자란 인간이니까
| 12 |
| Lv52 한설휘 행복한 | 2026-05-12 09:57:15 |

| 13 |
| Lv07 공명하는개굴딱지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0:06:47 |
발상의 전환일세
| 14 |
| Lv52 베르다드 고민 해결사 | 2026-05-12 10:29:48 |
이미 시계는 패션으로 차는게 되었으니
메이커값이 된거다보니....
| 15 |
| Lv52 강일 동물을 좋아해요 | 2026-05-12 10:45:42 |
애초에 불편해서 안차지만.. 시계 비싼거 차는사람은 걍 뭐 돈이 많나보다 하는
| 16 |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1:59:01 |
시계업계는 남이 따라만드는게 꼬우면 배낄 수 없는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는데 그걸 안 하고 있는거니..
| 17 |
| Lv53 타코라이스 카운슬러 | 2026-05-12 12:01:03 |
시계 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옷 등 의류 명품들도 해당되는 얘기겠지
| 18 |
| Lv47 AV이루칸 저는 알바가 아니에요 | 2026-05-12 12:01:06 |
현대기술 들어간거중에 짭이 많은데 일부러 안 찾아서 그런거지.
흔한거가 엑스박스패드 무선선호 컴퓨터에 보내주는 부품
| 19 |
| Lv04 호포지르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12:17:24 |
그런게 어딨어? 걍 돈되면 다 함.
짭프로 짭짭프로나 구라용량usb 같은 과거로 갈거도 없이 올해 뉴스만 봐도 미니pc나 노트북, 글카같은거 짭퉁, 불법개조, 사기사례가 흔해빠졌는데 뭐.
| 20 |
| Lv13 증서 기타나 칠까 | 2026-05-12 12:26:53 |
결말이 ㅋㅋㅋㅋ
| 21 |
| Lv52 액션RPG 삐약 삐약 | 2026-05-12 12:38:33 |
기술력은 못 따라가도 짭은 존재하지
| 22 |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 2026-05-12 14:33:16 |
어차피 퀄 좋은 짭도 거의 100만원
| 23 |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2 15:19:10 |
광저우 가면 로렉스 그람단위까지 맞추고 용두같은건 뒤로 빼온 정품으로 쓴 짭이 150선
| 24 |
| Lv41 엉덩이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2 15:21:12 |
Re 23.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반면 한정판 신발같은건 동남아 친구들이 신발을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할일 없다면서 잘만든 짝퉁이 오히려 티가나서 싫어합니다
| 25 |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5-12 16:57:19 |
표현이 다소 격하지만 일부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ㅎㅎ
| 26 |
| Lv40 전일이 기타리스트 | 2026-05-12 16:48:32 |
이글보고 짭사기로했다
| 27 |
| Lv50 몷?루페코 13일의 금요일 | 2026-05-12 17:01:50 |
Re 24. 엉덩이 (클릭하면 이동)
발렌시아가, 나이키
| 28 |
| Lv39 HandRing 새내기 | 2026-05-12 17:52:00 |
모든건 짭이 존재하지만
짭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너무 구려서 짭처럼도 안느껴지거나 어떤 면이 원본보다 훨씬 좋아서 오리지널성을 얻었을 뿐
| 29 |
| Lv53 어이쿠 풀하우스 브레이커 | 2026-05-12 21:14:31 |
S급 짭, 수십만원 하는 짭들은 본사 장인도 구별하기 힘들다던데 그러면 고작 수십만원으로 최소 수백만원, 수천만원 값어치의 명품시계 느낌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니 합리적이네요
| 30 |
| Lv02 퐁퐁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2 21:46:45 |
그럼 안차야지 스마트워치 찬다고 아무도 뭐라 안하는 시대인데
카시오 쿼츠 찬다고 뭐라하는 것도 아닌데
해리티지니 뭐니 내려치기 하면서 그 해리티지를 날로 먹으려고 하는 심보가 고약함
| 31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3 08:36:59 |
합리적으로는 정확도도 높은 스마트워치나 쿼츠 시계들을 차는게 맞을 수 있음.
그런데 명품의 의미없음을 강조하면서 굳이 짭을 차는건 없어보이는 짓이라고 생각.
결국 본인도 명품 갈망한다는 거잖아.
| 32 |
| Lv46 싫어요 수집가 격겜 유머는 다른 곳에서 | 2026-05-13 11:24:06 |
20만원짜리 스마트워치가 2억짜리 시계보다 2조만배 더 좋은데 2억짜리는 살 이유가 없지
| 33 |
| Lv45 moonlf 더 새로운게 없을까 | 2026-05-13 14:07:10 |
자전거판도
하청하던 중국업체들이 이제 프로팀도 스폰하고 자체브랜드로 튀어나오던디
<script src="chrome-extension://fpelahbljekknahkcaegamhcndkfpfnc/iFrame.js" type="text/javascript"></script>| 34 |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3 19:38:12 |
그냥 남의 취향 내려치기에 복돌이 정당화 마인드인데 이상하게 이쪽은 옹호가 많네; 시계 쪽에 대한 감정이 어떻든 아무 이유없이 그냥 깎아내리고 짝퉁 써도 괜찮다고 대놓고 이야기하는 게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 35 |
| Lv53 이오리 쾌속 | 2026-05-13 21:19:11 |
Re 34. 메가퍼세크 (클릭하면 이동)
아무 이유 없이 깎아내리는게 아니지 않나요? 오토매틱이 디지털에 비해 부정확한건 맞으니까요
| 36 |
| Lv06 메가퍼세크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3 22:36:33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이 정확도만 제대로 비판했으면 모르겠는데, 썩다리니 등신 짓이니 가스라이팅이 어쩌고 하면서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으니까요. 그렇게 "깎아내릴" 만한 이유가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 37 |
| Lv12 Sapiella 새내기 | 2026-05-14 00:02:11 |
Re 10. 택이 (클릭하면 이동)
사실 있음..
제성능이 안나오긴 하지만
하위 칩셋을 모델명만 상위로 바꿔서 파는거 아직도 종종 나옴
| 38 |
| Lv12 Sapiella 새내기 | 2026-05-14 00:03:54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그 고급시계의 가치가 정확한 시간이라면 맞는말이겠지만
실제론 쳐맞을 말이니 뭐...
저거 그냥 짝퉁 옹호하는 소리임...
옜날부터 짝퉁업자들이 지껄이던 논리...
| 39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4 08:57:28 |
Re 35.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본문은 남의 헤리티지를 훔쳐서 자기 돈벌이 삼는 것들을 오히려 장려하는 것 같은 소리를 하고 있으니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다크앤다커나 프로젝트KV 가 환영받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에 대해 본문에 '찐이 아무 쓸모가 없으니까' 라고 하고 있는데 웃기는 소리죠.
짭이 범람을 하는 이유는, 다들 그 찐이 쓸모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어떻게 짭을 해서라도 내 몸에 붙여 찐의 흉내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짭이 이렇게 넘쳐나고 잘 팔리고 퀄리티가 점점 올라가면서 사업이 된다는 것 자체가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물건' 임은 틀림이 없다는걸 반증합니다.
찐의 쓸모는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시계로서의 성능이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에 더 있겠죠. 다이아몬드처럼요.
(애초에 고급시계는 200만원 초과하는 경우 사치품으로 분류됩니다)
결국 광저우 장인 운운하며 짭을 차겠다는 본문 내용은, 실제로 본인 수입이 그렇게 사치 부릴 정도는 안되는데도 본인이 그 급과 다를 바 없음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더 불쌍하고 없어보입니다.
| 40 |
| Lv53 이오리 쾌속 | 2026-05-14 09:01:05 |
Re 39. 하늘두더지 (클릭하면 이동)
넵 저도 선생님 댓글에 공감하고
본문 글쓴이 논리라면 그냥 스마트워치를 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34번 댓글 선생님이 "아무 이유 없이" 오토매틱을 깎아내린다고 하셔서
아무 이유 없는건 아니라는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 41 |
| Lv53 하늘두더지 스트레이트 플러쉬 브레이커 | 2026-05-14 09:04:04 |
Re 40. 이오리 (클릭하면 이동)
아 네. 솔직히 까일 이유는 넘치죠. 대부분의 사치품들이 그렇듯이.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안사는 게 맞고.
| 42 |
| Lv46 닉만들기 어렵다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5-14 14:26:59 |
남을 깍아내리는 몇마디 빠지면 '사치품이 짭이 많은 이유' 라는 질문의 답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 ㅋㅋ
알아서 걸러 들어야겠네요
![]() |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
|
2016-02-09 12:33:33 |
438843 |
![]() |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
|
2016-06-18 09:44:28 |
242752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
|
2021-06-05 00:56:34 |
118390 |
![]() |
분노를 유도하는 게시물은 열받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17 (39) |
|
2022-07-17 15:21:38 |
117818 |
| 313,433 |
한국어 배우는 일본인
+3 (1)
|
|
00:23:07 | 522 |
| 313,432 |
uən - 少年ラジオ
+1
|
|
00:03:30 | 49 |
| 313,431 |
[@]바바 코노미 14
+1 (2)
|
|
00:00:02 | 89 |
| 313,429 |
8년전 있었던 일
+7
|
|
2026-06-11 22:50:46 |
797 |
| 313,428 |
![]() 2023년 컴퓨터 갤러리 현자
+9 (1)
|
|
2026-06-11 22:42:18 |
796 |
| 313,427 |
젠슨 황이 생각하는 교육
+4
|
|
2026-06-11 22:41:33 |
603 |
| 313,426 |
![]() ![]() ![]() ![]()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3 (1)
|
|
2026-06-11 22:33:54 |
187 |
| 313,425 |
![]() 블아) 임신한 아카리(3)
+8
|
|
2026-06-11 22:25:17 |
433 |
| 313,424 |
쓸모없는 짐꾼 녀석...넌 우리 파티에서 추방이다
+10 (1)
|
|
2026-06-11 21:49:05 |
871 |
| 313,423 |
![]() 후방) ??? 당신 FBI 에요?
+5 (1)
|
|
2026-06-11 21:33:38 |
1001 |
| 313,422 |
![]() [럽라] Blessing 을 불러보았다
|
|
2026-06-11 21:16:44 |
101 |
| 313,421 |
집 짓다가 알 깨짐
+1
|
|
2026-06-11 21:00:52 |
477 |
| 313,420 |
이정도는 해야 수능강사
+1
|
|
2026-06-11 20:33:45 |
388 |
| 313,419 |
쇼츠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BGM
+1 (1)
|
|
2026-06-11 20:33:00 |
255 |
| 313,418 |
![]() 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Live Clip 2026
+2
|
|
2026-06-11 20:30:45 |
70 |
| 313,417 |
박살난 랠리카가 코스로 돌아가는 방법
+3
|
|
2026-06-11 20:16:33 |
337 |
| 313,416 |
![]() ㅎㅂ)옳게된 톰보이를 따지는 만화
+12 (9)
|
|
2026-06-11 20:08:01 |
1027 |
| 313,415 |
![]() 평소에 파스타 먹는걸 이해못하는 리센느 원이
+6
|
|
2026-06-11 20:01:33 |
424 |
| 313,414 |
![]() m-flo - come again
+2
|
|
2026-06-11 19:52:24 |
87 |
| 313,413 |
![]() ㅇㅎ) 자꾸 보게 되는 홈쇼핑 스판 눈나
+6
|
|
2026-06-11 19:50:45 |
709 |
| 313,412 |
![]() 리센느 미나미 엄마가 팬이라는 말에 나이 체감하는 태양
+5 (1)
|
|
2026-06-11 19:45:14 |
279 |
| 313,411 |
![]() 휘성 - Set Me Free
+2
|
|
2026-06-11 19:44:17 |
76 |
| 313,410 |
![]() 침착맨)리센느 원이 & 미나미 초대석
+2
|
|
2026-06-11 19:43:03 |
131 |
| 313,409 |
전자오락수호대 - 애니메이션 티저
+1 (3)
|
|
2026-06-11 19:23:52 |
298 |
| 313,407 |
한국지리 1타강사
+2
|
|
2026-06-11 19:06:23 |
389 |
| 313,406 |
양덕들이 뽑은 2026년작 6월 지금까지 애니 여캐 랭킹
+7 (1)
|
|
2026-06-11 19:05:41 |
615 |
| 313,405 |
앱스타인 파일에서 언급된 마이클 잭슨
+20 (13)
|
|
2026-06-11 18:32:31 |
1085 |
| 313,404 |
![]() 토크쇼에 와서 덕질만 하고 간 강소라 | 챙그랑 EP.3
+3 (1)
|
|
2026-06-11 18:31:19 |
210 |
| 313,403 |
나라 망한거 같을때 올바른 마음가짐
+7
|
|
2026-06-11 18:31:18 |
1023 |
| 313,402 |
미국에 살면 겪을 수 있는 일
+7
|
|
2026-06-11 18:24:57 |
885 |
기술은 거기서 거기라 지들도 찐을 짭으로 봤다가 틀린적도 있는게 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