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집 빵집 창업하는 사람들이 빠지는 함정
+27 (7) |
|


|
1. 지효존예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2. WTF 님이 이 게시물을 보며 좋아합니다. 3. 혁 님이 이 게시물을 보고 싫어합니다. 4. 트로와바톤 님이 이 게시물을 보고 슬퍼합니다. 5. 겨울 님이 이 게시물을 보고 슬퍼합니다. |
| 1 |
| Lv16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25-12-12 11:00:15 |
| 2 |
| Lv43 소금병 눈팅하고 있는 | 2025-12-12 11:01:25 |
사람들이 왤케 돈 빌리는걸 별거 아닌 일이라고 생각하는걸까...
| 3 |
| Lv12 Pri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5-12-12 11:04:23 |
유통이 아니고 깡패네 그냥
| 4 |
| Lv57 건설회사 아가씨 SATELLA News Network | 2025-12-12 11:13:18 |
별 정신나간 관행이 다 있네
| 5 |
| Lv13 증서 기타나 칠까 | 2025-12-12 11:14:57 |
애초에 대출자체를 쉽게생각하는거 자체를 뜯어고쳐야 하는거 같은데.
우리나라는 대출도 자기 재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음.
| 6 |
| Lv51 한설휘 행복한 | 2025-12-12 11:16:46 |
요즘 이재용 회계사 여기저기 나와서 좋은 분석 많이 해주더라고요
제가 보는 채널 몇개에 걸쳐서 나오는데(김실장, 언더스탠딩, 머니그라피 등) 귀담아 들을만한 분 같습니다
| 7 |
| Lv23 AkaKnight 명예의 전당에 기록된 | 2025-12-12 11:17:29 |
F&B쪽 깊게 파면 심연인것 같고
술 유통업자중에서 와인 유통업자 거물들이라 느낌
| 8 |
| Lv11 메카자코 | 2025-12-12 11:34:42 |
여유자금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시작부터 차이 많이나네..
| 9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5-12-12 11:56:12 |
ㄷㄷㄷㄷㄷㄷ
| 10 |
| Lv08 알면다친데 기타나 칠까 | 2025-12-12 11:57:06 |
Re 2. 소금병 (클릭하면 이동)
저랑 같이 일하는 친구도 무이자라고 하면 일단 받는게 이득이라는 소리 자주함...카드도 무조건 무이자면 할부 끊어야한다 그러고...이해는 잘 몬하것음
| 11 |
| Lv05 마늘마늘보쌈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2-12 12:05:11 |
대출이나 대출이자나 몇년 무상 이런거 악마의 속삭임같음
| 12 |
| Lv53 지효존예 인기있는 연예인 | 2025-12-12 12:14:30 |
이야 창업할 일은 없겠지만 이거 진짜 중요한 조언이네
| 13 |
| Lv04 호포지르기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5-12-12 12:42:41 |
Re 10. 알면다친데 (클릭하면 이동)
무이자할부면 물건을 먼저받고 돈을 더 나중에 낸단 얘기니 이론상으론 물가상승분만큼 할인받는거죠.(사실은 좀 더 할인되는게, 당장 내 수중의 돈을 굴리는 잠재적 수익률도 있음. 예를들어 은행에 넣어서 년2프로 적금 이자를 빼먹을수 도 있음)
물론 이론상으로, 카드값 안터지고 관리 자알 하면.... 그러다 아차해서 카드값 터져서 리볼빙이나 마통같은거에 의지하면 아주그냥 두고두고 이자로 즐거워지는겁니다.
| 14 |
| Lv16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25-12-12 13:13:30 |
Re 10. 알면다친데 (클릭하면 이동)
윗댓이 하신 말씀대로임. 장사하는 사람들 이야기 들어보면 내가 줄 돈은 최대한 늦게 주고 받을 돈을 최대한 빨리 받는게 중요하다고들 함. 당연하고 뻔한 소리 아닌가 싶은데 저 무이자 할부가 바로 내가 줄 돈 최대한 늦게 주기에 해당하는거임, 무이자니까. 본문의 대출도 똑같음, 1년만에 갚아냈으면 그냥 그 이자만큼 이득 본거임. 문제는 자영업자가 그만한 순수익을 그 기간 안에 내기도, 창업 후에 여윳돈을 그만큼 남겨놓기도 쉽지 않다는거고.
| 15 |
| Lv43 혁 새내기 | 2025-12-12 13:25:04 |
이런 등처먹는 관행만 봐도 유통은 좀 밟아놔야하는 게 맞다
| 16 |
| Lv60 엔쥴로스 프로 포커 플레이어 | 2025-12-12 18:31:29 |
Re 15. 혁 (클릭하면 이동)
본인들이 따갚되 가능하단 생각에 계약한게 왜 유통탓인지
| 17 |
| Lv43 혁 새내기 | 2025-12-12 23:47:25 |
Re 16.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악의로 덫을 놓았으니까요.
걸린 사람이 잘못이지라고 하시면 어쩔 수 없지만요.
| 18 |
| Lv60 엔쥴로스 프로 포커 플레이어 | 2025-12-12 23:55:18 |
Re 17. 혁 (클릭하면 이동)
은행 대출 대신 개인간 돈 빌리는 걸 무이자로 빌려주는데 악의적인 덫이요?
게다가 이자도 12%면 법정 지연이자고요
| 19 |
| Lv43 혁 새내기 | 2025-12-12 23:57:47 |
Re 18.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뭐 대부업 고리대금도 그렇다하시면 좋은 기회겠지요. 그쪽도 몇개월 무이자라고 모객하곤 하니까요.
1년 무이자 대출의 달콤한 유혹이 이후의 갑질을 위한 포석이라 느껴져서 덫이라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90% 가량의 자영업자들이 상환이 어렵다는 점을 알고도 계속해서 관행을 유지하는 것이 다분히 악의적이라고 느꼈습니다.
| 20 |
| Lv08 알면다친데 기타나 칠까 | 2025-12-13 00:36:15 |
Re 13. 호포지르기 (클릭하면 이동)
Re 14. 늙이 (클릭하면 이동)
그런거 포함해서 하는 얘기긴 함 저도 주식으로 조금이나마 투자하는 사람이라 모르는 얘기는 아니긴 한데... 사람 삶이라는게 돈나갈일이 정해진게 아니다보니 굳이 지금 해결 볼 수 있는 지출을 무이자라는 이득 때문에 어쩌면 해결 못 할 수도 있는 지출로 만들어야 하나? 라고 생각하면 아닌 것 같음 하물며 액수 자체가 소액이라 딱히 3개월 무이자로 얻을 수 있는 이득도 크지 않아보이고...
직장인으로써의 월급은 한정돼있는데 리턴보단 리스크가 더 큰것 같음
가뜩이나 카드사는 연체되면 이자 미쳐날뛰는데 신용평가도 바로 나락가는거라 별로 건전해보이질 않음
더군다나 갑자기 큰돈나가는 경우도 보고 이제 저도 그런걸 걱정해야하는 타이밍도 오는 것 같아서 더 그래보이는것도 있습니다.
| 21 |
| Lv60 엔쥴로스 프로 포커 플레이어 | 2025-12-13 00:55:25 |
Re 19. 혁 (클릭하면 이동)
법정 지연이자가 12%가 그걸 이 악물고 고리라고 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
본인 선택으로 무이자로 1년 대출한거고
그걸 못 갚았으니 법정지연이자 적용 된것 뿐임.
| 22 |
| Lv47 STEVE 섯다 브레이커 | 2025-12-13 03:21:25 |
빚도 능력이다 라는 말도 있으니 뭐...
| 23 |
| Lv16 늙이 관심분야가 다양한 | 2025-12-13 10:39:37 |
Re 20. 알면다친데 (클릭하면 이동)
대전제가 "제때 갚는다"라서 그게 무너지면 더 할 말이 없어지긴 합니다 ㅋㅋㅋㅋ 제대로 알고 하려면 난 꼭 갚을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 해야하는거겠지요 ㅋㅋ
| 24 |
| Lv43 혁 새내기 | 2025-12-13 12:54:13 |
Re 21. 엔쥴로스 (클릭하면 이동)
은행 이자는 비할바도 아니고, 대부업이라고 하는 일명 3금융권에서도 비슷한 이율인데 충분히 고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리 대출이 아니라고 해도, 제 생각의 주안점은 대출을 빌비로 20~30% 가량의 폭리를 취하는 부분입니다.
그게 실제 돈을 빌려줘서 얻으려는 목표니까요.
| 25 |
| Lv08 알면다친데 기타나 칠까 | 2025-12-13 13:11:11 |
Re 23. 늙이 (클릭하면 이동)
그쵸 젤 중요한 포인트가 거기긴 하죠 ㅋㅋ
| 26 |
| Lv43 창호G 성인 | 2025-12-13 19:14:59 |
여유있으면 무이자 대출받고 은행에 넣어두고 1년후에 갚으면 이익일려나?;;;
| 27 |
| Lv52 하늘두더지 포카드 브레이커 | 2025-12-15 09:52:00 |
1년 무이자에 그 이후 12% 라는걸 숨긴것도 아니고, 그걸 제대로 판단을 못한건 사업주 본인의 잘못이라고 생각함.
막말로 본인 자본이 충분했다면, 무이자 대출받은 돈으로 이자 놀이하다가 1년만에 원금만 갚았어도 될 일 아닌지?
그런데 기본 자본이 충분치 않은데 사업을 일으키려니 여기저기서 위험한 대출을 받아야 하고, 1년 안에 따갚되 하면 되겠지 시전하다가 실패해서 ㅈ되는거.
대출을 빌미로 갑질하면서 20~30%의 폭리를 취하는 부분은 비난받아야 할것 같지만,
결국 적은 자본으로 어떻게든 빨리 사업해서 돈 벌어보겠다는 본인 욕심이 시발점이니 스스로 넘어진 거라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는게 사실.
본문의 내용도 결국 '유통업체에 돈 빌려서 사업하지 말아라' 하고 있구요.
대출 없이 사업을 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유통업체한테 돈 빌리지 않아도 될 정도의 준비가 된 사람이 사업을 하는게 맞겠죠.
![]() |
기타(ETC) 게시판 관리 기준 (v 21.1.1) (21) |
|
2016-02-09 12:33:33 |
438526 |
![]() |
게임관련 게시물들은 게임 게시판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32 (40) |
|
2016-06-18 09:44:28 |
242533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24 (78) |
|
2021-06-05 00:56:34 |
118262 |
![]() |
분노를 유도하는 게시물은 열받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17 (39) |
|
2022-07-17 15:21:38 |
117604 |
| 313,198 |
모기 시점에서 본 인간
|
|
23:52:45 | 28 |
| 313,197 |
2억짜리 아이오닉 5N
|
|
23:51:45 | 29 |
| 313,196 |
뭐 개발했단 뉴스는 많은데 완성된 건 별로 없는 이유
|
|
23:49:14 | 65 |
| 313,195 |
![]() 리센느 발작버튼 누르는 거제시장
+1
|
|
23:31:38 | 86 |
| 313,194 |
시대의 변화와 고도성장을 체험한 사람들
+4
|
|
23:22:49 | 195 |
| 313,193 |
![]() 30년 모솔 그녀의 라오스에서 사랑찾기 - 라오스 上
+2
|
|
22:22:01 | 178 |
| 313,192 |
이 드론은 멈춰 있는가? 앞으로 날아가고 있는가?
+1
|
|
22:09:30 | 224 |
| 313,191 |
매너와 위트 모두 가진 남자
+2
|
|
21:52:54 | 288 |
| 313,189 |
요즘 미국에서 붐이라는 천주교
+3
|
|
21:31:04 | 703 |
| 313,188 |
![]() 그루브 온 파이터 - 솔리스
(1)
|
|
21:23:06 | 243 |
| 313,187 |
미용사 잘못이다 vs두상이 문제다 논쟁
+9
|
|
21:13:30 | 678 |
| 313,186 |
![]() 버튜버) 의료사고 겪은 썰 푸는 버튜버
+7
|
|
21:09:13 | 370 |
| 313,185 |
![]() 스포) 잼민이들이 기대한 백룸 영화
+1
|
|
21:01:39 | 547 |
| 313,184 |
![]() 버튜버 / 토도로키 하지메 ] DeepDive ( Original )
+4
|
|
20:55:58 | 76 |
| 313,183 |
전 구글 CEO 축사에 야유하는 졸업생들.jpg
+4
|
|
20:39:07 | 712 |
| 313,182 |
![]() [ALLIVE] tripleS - Baby Flower | #MBCRADIO #정오의희망곡김신영입니다
+2
|
|
19:54:01 | 47 |
| 313,181 |
![]() 용자왕 가오가이가 - 탄환X
+7 (5)
|
|
18:45:07 | 311 |
| 313,180 |
![]() 버튜버 / 홀로그라 ] 아무도 룰을 모른다
+5
|
|
18:44:52 | 197 |
| 313,179 |
전인구 '역사상 가장빠른 대폭락 올수있다'
+8 (2)
|
|
18:07:56 | 1284 |
| 313,178 |
타일러가 말하는 미국 월드컵에 대한 냉정한 평가
|
|
18:01:24 | 330 |
| 313,177 |
피파공식에서 올려준 06월드컵까지 한국대표팀 득점 순간
|
|
17:40:55 | 208 |
| 313,176 |
별빛너머 - ned
+1 (1)
|
|
17:20:51 | 82 |
| 313,175 |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노력하는 중국 학생들
+9
|
|
17:08:23 | 1128 |
| 313,174 |
치지직에서 같이보기로 가져왔으면 하는 애니 월드컵
+3
|
|
16:02:22 | 526 |
| 313,173 |
![]() 카드캡터체리가 이상한 이유
+6 (2)
|
|
16:00:52 | 889 |
| 313,172 |
싸이트 오류 451에 대해서 알아보자
+9
|
|
15:29:48 | 1111 |
| 313,171 |
![]() 아무도 안궁금한 ㅇㅇㄱ 광고근황
+22
|
|
15:00:17 | 1472 |
| 313,170 |
![]() ![]() 월요일에 주식팔면 안되는 이유
+3
|
|
14:47:52 | 780 |
| 313,169 |
[@]사사키 치에 4
+4 (3)
|
|
14:10:50 | 154 |
| 313,168 |
현대식으로 요약한 인조와 소현세자
+5
|
|
13:20:41 | 1160 |
호러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