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후도 : 선수 입장에서는 복잡한 문제야
=================
■ 후도
TGS도 분위기 많이 바뀌었어
부스도 많아졌고
내가 어릴 때 참가했던 것과 완전히 달라졌어
옛날에는 초등학생 구경꾼 군단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초등학생 완전히 없었어
대회 시청 유료화라..
무료로 계속 했으면 좋겠어
그냥 단순히 작년 캡콤컵도 엄청 즐거웠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봐주는 편이 기쁠거 같아
내가 좀 슬픈거는
(*무료로 해서) 시청자수가 늘어나면
좀 다른 돈 벌이 수단이 있지 않을까 하는거야
스폰서를 더 붙이거나
굳즈를 만들거나 말이지
그럼 (*그걸 계기로) 사람들이 더 모이거나 하지 않을까
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의 의견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결국은 시청자 수가 줄어들게 되니까
이건 좀 아쉽기는 해
그치만 어쩔 수 없겠지
(* 시청 티켓 팔아 유료화되고 막 그러면)
레이디 가가 나와서 막 노래부르고 그러는거 아냐?
우메하라상이 나와서 춤을 추거나?
■ 채팅
우메하라가 나와서 춤추면 티켓 산다
■ 후도
유료화 된 대회에서
뭘 할건지 아직 알 수 없으니까
■ 채팅
유료라면 안볼거라는 사람 많아
■ 후도
나도 다른 게임 대회 유료라면 안볼거야
귀찮잖아
그냥 결과만 적당히 찾아보고 말겠지
이건 선수입장에서도 꽤나 어려운 문제야
당연히 선수입장에서는 무료가 좋아
하지만
"너 대회 없어지는거하고,
유료로 하는거 어느게 나아?"
라고 캡콤 파파가 물어본다면
"쟤들 돈 다 털어오세요! 아빠"
라고 말할 수 밖에 없잖아
이게 판단이 어려운 부분이야
■ 채팅
무료 시청 대회에 상금이 없다면?
■ 후도
그럼 의욕이 떨어지겠지
결과적으로 대회 흥이 많이 떨어질거야
그냥 사람이 많이 모인다고 끝이 아니라는걸
이번에 느꼈어
■ 채팅
돈 욕심 밖에 안보여
■ 후도
기업이 이윤을 바라는건 문제없어
회사라는건 원래 이윤 추구가 기본이니까
이건 문제 삼을게 아냐
회사가 돈을 벌려는걸 부정해서는 안돼
"뭔가 다른 방법이 없었던걸까? 다른 방법이 없었나?"
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거지
캡콤도 이런 상황이 펼쳐질거라는걸 모르진 않았을테고 말이야
■ 채팅
SFL 유료도 나쁜 선택이라 생각해
■ 후도
SFL 유료는 난 괜찮지 않나 생각해
"SFL로 프로리그 열고 유료로 해서
그 돈으로 선수들 급여 지불합니다"
이런 식으로
SFL가 좀 더 스포츠 느낌이 나잖아
캡콤컵 보다도 훨씬 납득이 가지
이번 유료화에 대해서
반대할 요소도 죽을 만큼 많고
납득할 요소도 죽을 만큼 많아
■ 채팅
왜 스파6만 유료를 하겠다는거지?
■ 후도
10년 후에도 지금 처럼 대회 열고 상금주고
그렇게 계속 하려고 하는거라면
좀 납득이 되긴 하지
우리들 프로선수들은 어찌보면
지금까지는 아빠 용돈으로 살아온 느낌이야
그러다가 이제부터는
우리들도 돈 벌어야겠지! 라는 순간이 온거겠지
근데
나도 이제 살 좀 빼야 하나..
그런 시대가 온것인가
■ 채팅
돈 내고 돼지 보러가는건 좀 괴롭지
=========================




K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