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 공식 쇼츠
풀영상
교사 vs 학부모 토론 중 하이라이트 장면
+22 (19) |
|
스브스 공식 쇼츠
풀영상
|
|
| 1 |
| Lv31 2년민방위지방간 커뮤니케이션 | 2026-05-16 10:48:30 |
| 2 |
| Lv31 2년민방위지방간 커뮤니케이션 | 2026-05-16 10:49:24 |
Re 1. 2년민방위지방간 (클릭하면 이동)
걍 a맘과 b맘의 민원이 상충하는거 있으면 중재하지말고 야차룰 뜨라고 해야함 ㄹㅇ
근데 현실은 저 둘이서 선생 존나갈구겠지...
| 3 |
| Lv50 Muika ㅎㅎㅎ | 2026-05-16 10:50:44 |
아 학교에 자녀의 학교생활 물어보는 방법이나 루트를 알려주는 사람이 없으니 자기 애 관련으로 궁금한건 5700자로 선생한테 다 물어보는게 정상이다?
| 4 |
| Lv47 zealotsut 커미션 받아요 | 2026-05-16 11:03:31 |
유치원에서도 하면 안되는거라고요
| 5 |
| Lv42 인성대마왕안두인 혈압 오르는 | 2026-05-16 12:48:49 |
진짜 쳐맞으면서 안자라서 그런가
내가 무례하게 했을때 피해가 없으니까 저러는거같음
| 6 |
| Lv12 Pri 글 좀 읽을 줄 아는 | 2026-05-16 12:58:04 |
Re 5. 인성대마왕안두인 (클릭하면 이동)
근데 생각해보면 저 나이대 자녀 있는 사람들은 아슬아슬하게 잘못하면 맞고 살던 시대 사람들일건데... 반동인지 뭔지 잘 모르겠음
| 7 |
| Lv39 HandRing 새내기 | 2026-05-16 13:13:36 |
Re 5. 인성대마왕안두인 (클릭하면 이동)
Re 6. Pri (클릭하면 이동)
오히려 자기들의 어떠한 잘못이나 사고친것 유무 상관없이 어른들에게 억압받고 억울하게 맞고 만 자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기 자식은 자기들이 못받은 대우를 받아야 하고 공주 왕자처럼 키울려고 하는거에 가깝지 않나 싶음
| 8 |
| Lv01 ill 2 da woo!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6 13:27:28 |
유치원 ㅋㅋㅋㅋㅋ
그리고 그런걸 어디서 가르쳐줘야 아는거야???
| 9 |
| Lv51 미나토자키 사나 성인 | 2026-05-16 13:36:07 |
이이 표정이 어두우면 애한테 물어봐야지
| 10 |
| Lv42 인성대마왕안두인 혈압 오르는 | 2026-05-16 13:59:46 |
Re 7. HandRing (클릭하면 이동)
저게 뭔가 좀 비틀린게 아이가 잘못한것에 대한 내용을 들어보고 맞을만한건 맞을만했다 반성해라 이게 아니라
아니 어디서 우리 귀한애를 때려!! 니가 뭔데! 이런 느낌이라
너무 오냐오냐 키운 느낌이에요
| 11 |
| Lv51 Type90 배페인들의 영웅 | 2026-05-16 15:48:18 |
학부모대표라는게 말꼬리잡기 되게 쉽게 말하네
지 새끼 뒤질각 보일때 병원 도착해서 연락한다고하면 염병할거 분명한데
지 새끼 사진에 기분이 좀 안좋아 보인데요 하는거에 질문 날리는건 대단한거네
이게 행정이라는 구조임? 경중이라는걸 모름?
| 12 |
| Lv12 젖탱이 눈팅하고 있는 | 2026-05-16 18:48:47 |
그렇게 자식 소중하고 하나하나 다 알고싶으면 홈스쿨링을 해야지 학교를 왜 보냄?
| 13 |
| Lv47 [kp] 타이틀 브레이커 | 2026-05-16 20:29:24 |
근데 저 학부모 대표가 하고싶은 말이 뭔지는 알것 같은데..
[ 학부모는 궁금한게 많은데, 어떤게 학교나 선생님에게 실례되는 질문이고, 아닌지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없고,
그렇기에 학부모끼리의 정보 교류 과정에서 이상한 정보가 많이 들어옴. ]
대충 이렇게 들리는데
| 14 |
| Lv47 [kp] 타이틀 브레이커 | 2026-05-16 20:30:14 |
아이들 8살 입학하면 하는 기초교육에 학부모 교육도 같이 추가되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건강하게 교사와 소통하는 방법.
교사의 허용 범위와 무례의 범위.
이런식으로 나라에서 좋은 교육 기준을 만들어주는것도 좋을것 같은데..
| 15 |
| Lv53 이오리 쾌속 | 2026-05-16 21:55:34 |
와.....
| 16 |
| Lv44 창호G 성인 | 2026-05-16 22:46:15 |
이번일로 그나마 다행인건 교사들이 덮어두고 욕먹는게 줄고 교사들을 지지하는 국민들이 더 많아진것....
서이초 사건때도 아직 대부분 그세대 교사에ㅐ대한 불신이 너무 컸기에 교사들이 시위한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았음
그리고 연이은 토론과 이런 영상들이 악성민원을 증명함
10여년전 어린이집교사들 잡도리하던 때 굴려진 스노우볼이 이재명 대통령의 구더기 발언으로 드디어 완성됨..(발언이 뭐든 결과는 나쁘지 않네 ;;;;)
이게 공론장 나왔는데 학부모가 불리한이유가 ㅋㅋㅋ 그 여성단체들 특징이 너 애낳아봤어 애있어? 이걸로 부심인데 초등은 여초직업이라 교사들 대부분 어 해봤어 나도 학부모야 이러니 논리전에 고압적 자세를 못취함.
거기다 말하는 직업이 말발에서 안밀림...키보드 워리어같은 학부모가 말로 못이김, 남여 토론은 우기기 말바꾸기 등으로 할수있는데 여여토론임 ㅋㅋ
이래서 어느학교가 직접방문 서면 민원접수 시행하니 현저히 줄어들음 ㅋㅋ
기록남음, 글에서 수준 나옴, 글로쓰면 객관화가되면서 스스로 짜침, 방문 귀찮음, 교사갑질이아닌 행정업무되니 진상짓 맛이안남 ㅋㅋㅋㅋ
| 17 |
| Lv53 WTF 1년 됐어요 | 2026-05-17 06:54:53 |
Re 16. 창호G (클릭하면 이동)
민원접수는 무조건 서면으로....이거 아이디어 좋네요ㅋㅋㅋㅋ
| 18 |
| Lv51 BamBi_Miu 스물다섯 살게시글 작성자 | 2026-05-17 07:47:11 |
Re 16. 창호G (클릭하면 이동)
Re 17. WTF (클릭하면 이동)
일본은 진작에 민원은 행정사 써야함...
애초에 행정사 자격증도 일본에서 가져 온 것
근데 우리나라는 지자체 선출직들 눈치때문에 다 해주는 거
| 19 |
| Lv01 ㅇㅇㄱㄹ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 2026-05-18 09:30:07 |
저런 문제에 대한 질문이라면 선생님이 아니라 지 아이한테 물어보는게 맞는거지 저걸 왜 학교나 선생님한테 물어봄?
만약 저러고선 부모로서 아이와 대화하길 부담스러워 하는거거나 아이가 솔직하게 대화하지 않을 것 같다고 한다면 1차적으로 부모로서 자각이나 책임감, 능력이 없는걸로 밖엔 안 느껴질 것 같은데..
그냥 지 아이도 못 믿고(혹은 아이랑 대화 할 자신이 없고) 학교도 못 믿겠지만 학부모 입장에선 만만한게 선생님이니 민원으로 갑질하는 것 밖에 안된다고 자백하는거 아닌가?
물론 모두 저러진 않겠지만 학부모 대표라는 사람이 나와서 저러는 시점에서 부모들의 육아에 대한 책임감이 얼마나 낮아졌는지 느껴지는 장면이네요..
| 20 |
| Lv44 창호G 성인 | 2026-05-18 15:51:13 |
Re 19. ㅇㅇㄱㄹ (클릭하면 이동)
위탁보육만 해서 가정교육을 해야하는지도 모름
맘에안들면 어린이집에서 했듯 AS맏기는게 당연하다 생각하는 부모님들 특히 어머님들 많더라고요
| 21 |
| Lv44 택이 배페 죽돌이 | 2026-05-18 19:46:54 |
결국은 돈 냈잖아 이거잖아
돈 냈는데 왜 우리 민원 안받아줘, 질문 왜 답 안해줘, 이거잖아
천한것들 같으니
| 22 |
| Lv43 가을 새내기 | 2026-05-19 05:46:14 |
폭력이 없어지면 야만이 판을 친다
![]() |
열받는 게시판 사용 관리 기준 (v21.1.1) (15) |
|
2016-03-21 19:06:36 |
112839 |
![]() |
혐오 표현에 대한 운영진 입장입니다 +4 (15) |
|
2021-06-05 00:57:27 |
51228 |
| 16,036 |
올림픽공원 시위에서 경찰이 보고만 있는 이유
+6 (7)
|
|
2026-06-09 13:30:25 |
1619 |
| 16,035 |
아빠가 미국 대통령이면 가능한 일
+8 (8)
|
|
2026-06-09 12:02:01 |
1275 |
| 16,032 |
![]() 경찰 취조하는 사람들
+15 (17)
|
|
2026-06-07 14:50:03 |
1717 |
| 16,029 |
![]() 지하철 노인 일자리
+10 (1)
|
|
2026-06-06 19:48:37 |
1762 |
| 16,028 |
이번 지방선거 가장 소름돋는 장면
+18
|
|
2026-06-06 03:22:36 |
2031 |
| 16,027 |
현 시점에서 다시 회자되고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말
+34 (30)
|
|
2026-06-06 03:27:47 |
2041 |
| 16,026 |
재선거 외치며 계속 늘어나는 인파
+6 (7)
|
|
2026-06-06 03:32:35 |
1144 |
| 16,025 |
홍콩은 이렇게 무너졌다.. 중국의 8단계 공산화 전략
+7 (4)
|
|
2026-06-06 03:56:42 |
701 |
| 16,024 |
중국인 5.29 사전투표 인증영상
+2
|
|
2026-06-06 03:40:28 |
778 |
| 16,023 |
선관위 투표용지 사태, 당신이 몰랐던 8가지 사실
+1
|
|
2026-06-06 03:36:22 |
208 |
| 16,022 |
경기도지사 개표중 발견된 이상한 집계영상
+1
|
|
2026-06-06 03:13:55 |
639 |
| 16,021 |
![]() AI 검열 현 상황
+16 (8)
|
|
2026-06-05 10:44:49 |
1689 |
| 16,020 |
택배상자가 투표함.. 투표자 항의 빗발
+16 (12)
|
|
2026-06-05 04:46:24 |
1700 |
| 16,019 |
(20대 대선) 사전투표함 먼저 깐다니깐 혼자 심각해지는 유시민
+22 (15)
|
|
2026-06-05 04:31:12 |
1660 |
| 16,018 |
남편이 초등학생들한테 성추행으로 신고당했습니다
+17 (7)
|
|
2026-06-03 18:47:42 |
1430 |
| 16,017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종토방 근황
+14 (12)
|
|
2026-06-03 04:19:42 |
1946 |
| 16,016 |
TV 아사히의 ‘전후 70주년 기념 논픽션 드라마'
+13 (10)
|
|
2026-06-02 16:22:24 |
1155 |
| 16,015 |
대출금까지 십일조 내라는 목사
+30 (5)
|
|
2026-06-01 16:20:36 |
2494 |
| 16,014 |
15,900원짜리 피자
+8 (8)
|
|
2026-05-30 05:42:16 |
2902 |
| 16,013 |
![]() ??? : 선생님~ 6월 3일에 혹시 휴원인가요?
+22 (13)
|
|
2026-05-29 18:19:44 |
1672 |
| 16,012 |
강아지를 찾습니다의 결말
+13 (15)
|
|
2026-05-26 14:44:13 |
3310 |
| 16,011 |
예비군 사망 사건이 발생한 훈련에 참석한 유튜버
+12 (16)
|
|
2026-05-24 20:58:08 |
1969 |
| 16,010 |
![]() 스타벅스 시음사진 올렸던 뮤지컬 배우 사과문 게시
+45 (19)
|
|
2026-05-24 19:14:14 |
1675 |
| 16,009 |
이스라엘에서 강제 추방된 활동가들 근황.jpg
+24 (28)
|
|
2026-05-22 09:10:52 |
4105 |
| 16,008 |
![]() 여경 강제 추행 사건
+22 (14)
|
|
2026-05-20 15:25:28 |
2143 |
| 16,007 |
말을 다 들어주면 생기는 일
+18 (6)
|
|
2026-05-20 14:41:05 |
1933 |
| 16,006 |
![]() 한문철TV 러닝맨 사고
+10
|
|
2026-05-20 12:44:53 |
2703 |
| 16,005 |
위기의 스타벅스... 든든한 지원군 등장...jpg
+8 (14)
|
|
2026-05-19 19:18:43 |
1668 |
| 16,004 |
연애가 하고 싶다는 여자 수감자
+3 (1)
|
|
2026-05-19 15:15:56 |
2867 |
| 16,003 |
![]() "5.18은 폭동이에요, 대머리 아저씨" 라는 DM을 받은 가수 하림
+11 (5)
|
|
2026-05-19 12:19:03 |
2718 |
민원과 질문 ㅇㅈㄹ ㅋㅋ
걍 느그들이 존나 이기적이라 명령조로는 말할수없으니 ? 붙여서 질문식으로 돌려말하는거잖아 ㅋㅋㅋ
우리아이 표정이 왜 어두워요? - 뭐 진짜 어쩌라고?
우리아이 왜 얘 옆에 앉아요? - 뽑기했으니가 그렇지 ㅅㅂ년아
진짜 질문에 정직하게 답하면 바로 요구사항 얘기할거자너 ㅋㅋㅋ
소통소통 거리지만 사실 그 소통이 민원식으로 딱딱 이뤄지면 좋은거면서 일방적인 통보 ㅋㅋ